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가 된다는 사실은 알고 계신지요? 기존에는 일정포인트 이상 포인트가 적립되어야 사용이 가능하고, 그 사용마저도 현금화도 안되고 물건이나 서비스 사용대금으로의 지급에도 많은 제약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모르시고 계시는데, 2018년 10월부터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꿔 찾을 수 있게 되어 자세히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1. 무엇이 어떻게 달라지나?.

2.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1. 카드 포인트 조회 및 입금신청 방법
       이전에는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각각 조회했던 불편함에서 여신금융협회에서 카드사와 공동으로 개발 운영중인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없이 비회원으로 조회 가능하니 편하신 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드인증,아이핀인증,휴대전화 인증 중에서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해서 진행합니다.

각 현재 통합조회 지원되는 카드사 확인 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동의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 외 다른 카드사는 직접 해당 카드사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조회된 포인트 확인 후,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금액을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계좌입금 신청 화면을 작성해 주시고 신청을 하시면 보통 신용카드사에 따라서 실시간 입금이 되거나 익일 영업일에 입금이 신청하신 계좌로 현금입금 되게 됩니다.

3. FAQ( 자주하는 질문)
  1)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
   카드 포인트 1이 현금 1원과 1:1로 전환됩니다. 예를들어서 10,000포인트는 10,000원으로 전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전환하는데 유효기간이 있나요?
각 카드사에서 포인트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포인트 발생시점으로부터 몇년(일반적으로 5년) 이렇게 각 카드사마다 규정되어 있으므로, 위 통합조회 시스템에서 보시면 소멸예정 금액을 확인 하실 수 있으므로 그 전에 현금화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카드 해지시에는 포인트가 사라지므로, 카드 해지전에 반드시 본인의 신용카드 포인트를 확인하시고 현금화 후에 카드 해지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4.8/5 - (146 votes)